Skip to menu

Notices

Views 58 Comment 0

 

23일(현지시각) 애플은 다음 주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 iOS 18.1 버전을 공식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iOS 18.1은 애플의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 일부가 포함된 버전입니다.

이 버전은 통화 녹음이 가능하고 녹음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AI는 이 텍스트를 요약해 중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또 긴 이메일을 핵심 내용만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고, 중요 알림을 화면 상단에 배치해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진 속 방해 요소를 자동으로 식별해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AI 음성 비서 '시리'(Siri)도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용자가 문장을 말하다가 실수하거나 중간에 내용을 바꿔도 '시리'는 문맥을 통해 사용자가 실제로 얘기하려던 것을 이해할 수 있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습니다.

애플은 또 이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iOS 18.2 버전의 베타(시험) 버전을 일부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미리보기 형태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iOS 18.2 버전에는 애플 인텔리전스의 주요 기능이 담겼습니다.

우선 오픈AI의 챗GPT가 탑재돼 복잡한 질문이나 문제에 대해 '시리'가 챗GPT를 이용해 답합니다.

'시리'가 이용자의 특정 질문에 챗GPT의 답변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이용자의 허락을 받아 챗GPT를 통해 답을 제시하는 방식입니다.

또 이용자가 새로운 이모지를 만들고, 이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는 기능도 담았습니다.

 

출처: https://news.ikbc.co.kr/article/view/kbc202410240005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